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딜리셔스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PC통신, 무선, 스마트폰/아이폰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sinsangmarket.kr을 포함한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모두 포함)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로부터 ID를 부여받아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소매회원’과 ‘도매 회원’으로 구분되며,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시 가입할 회원의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4. ’소매 회원’이란 사이트에서 상품과 매장에 대한 정보를 취득하고, 나아가 상품의 구매, 배송서비스, 배송대행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도매 회원’이란 사이트를 이용하여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로서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도매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가. “마스터회원”: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내에서 도매사업자 대표를 맡고 있는 자 또는 그로부터 마스터 권한 이전을 받은 자
나. “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이 아닌 자로서 “마스터회원”의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사이트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는 “회사”가 “도매회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을 “광고매체”를 통해 관련 이용자에게 홍보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광고"라 함은 "도매회원"이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1. “광고매체”라 함은 “도매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12. “광고계정”이라 함은 “도매회원”이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통하여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13. “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통하여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14. “딜리셔스 광고플랫폼”이라 함은 "도매회원"이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기타 플랫폼을 말합니다.
15. “환불”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도매회원”이 해당 “광고”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를 취소하거나 해당 비용 상당의 “포인트”를 반환하거나 사이트 내에서 재화 등에 대한 거래가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소매회원”이 해당 거래대금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비용에 대한 결제를 취소하거나 해당 비용 상당의 “신상캐시”를 반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16. “환급”이라 함은 “도매회원”이 “포인트”를 유상으로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을 통해 그 잔액을 반환하는 것이나 “소매회원”이 “신상캐시”를 유상으로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을 통해 잔액을 반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17.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하며,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광고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거나 최소 7일 이전에 이메일 혹은 서비스 내 푸시알림으로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중대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발효일 전까지 동의를 해지하지 않고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접속, 사용하는 경우, 개정약관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추가적인 계약 또는 약관의 체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1)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2) 재화 등에 대한 주문 등 거래대행 서비스
3) 배송대행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4. 제공 서비스의 전부나 일부가 변경 혹은 중단되는 경우에도 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단 유료제공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기간의 연장, 이용대금의 일부나 전부 환불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매회원” 또는 “소매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경우 그 사실을 제 3자에게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의2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 및 광고운영 대행업무)
1. 본 조는 이용자 중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 회원(이하 본 조에서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 회원(이하 본 조에서 “대행사“)에게 적용된다.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 및 광고주 및 대행사에 한하여 본 조의 내용과 본 약관의 다른 내용이 상충할 경우, 본 조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2.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는 광고주로부터 위탁을 받은 대행사가 광고주의 광고계정을 사용하여 “딜리셔스 광고플랫폼“에서 광고 집행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광고주의 광고운영을 대행하는 업무(이하 “광고운영 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광고주 및 대행사는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에 회원가입하거나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구분되는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여야 하고, “신상에드 에이전시” 서비스를 위하여 생성한 계정은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대행사는 회사와 별도의 공식광고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광고운영 대행업무를 진행하는 자로서, 본 약관 및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공식광고대행 계약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광고주는 대행사에 광고운영 대행업무를 의뢰 및 위임하려면 “신상애드 에이전시” 플랫폼 내 자신의 정보를 대행사가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여야 합니다.
6. 대행사와 광고운영 대행계약을 체결한 광고주는 그에 대한 운영대행 확인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위 운영대행 확인서를 수령하는 경우 지체없이 대행사가 광고운영 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신상애드 에이전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본 조에 따른 광고운영 대행업무는 광고주와 대행사 사이에 체결된 별도의 계약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회사는 광고운영 대행업무에 따른 계정의 이용, 광고의 집행, 광고 결과와 관련하여 광고주 및 대행사에 대하여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중단사실 및 사유 등 사항을 사전 통지하며,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를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원 정보 기입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등록내용에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개인정보(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 등)가 동일한 경우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인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광고계정 생성 등
1. “서비스”에 가입한 “도매회원”이 최초의 광고서비스 이용 시에 “광고계정”이 자동 생성됩니다.
2. “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3. "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타 “광고계정”의 관리에 관하여는 본 약관 제14조를 준용합니다.
제8조 권한
1.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광고계정”과 관련한 “멤버회원”의 행위는 그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2.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광고계정”에 연결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키고 그에 의한 “광고계정”에의 접근, 관리를 배제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9조 광고의 집행
1. “도매회원”은 “딜리셔스 광고플랫폼”에서 광고 집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도매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한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가. "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0조 광고의 타겟 설정
1. “회사”는 “광고”의 특성에 따라 “도매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을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도매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위 위탁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상 의무 및 책임을 부담합니다.
3. “도매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도매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4. “도매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5. “도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 관련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도매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도매회원”을 대신하여 관련 정보를 삭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6. “도매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7. “도매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하여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도매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도매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도매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 요청에 대한 회사의 승인이 회원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이용계약 해지의 효력 발생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이용계약 해지 시 소진되지 않은 적립금 등이 있는 경우 회원의 의사에 따라 적립금 등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해지의 효력 발생과 동시에 회원의 적립금 등은 전부 소멸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 인증을 받지 아니한 회원은 해지 후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해지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원이 회사의 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이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등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사업자 자격이 소멸된 경우
-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기타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 정보에 대해 SMS 등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3)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광고 집행 비용 등
1. “광고”의 집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료(이하 ‘광고비’)는 해당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사”가 사전에 정한 과금방식 및 기준을 통해 책정되며, 사전에 별도로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광고비 과금방식 및 기준, 지급(결제)절차를 포함한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을 통해 “도매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2.“도매회원”은 (1) 사전 충전하거나 무상으로 제공받아 보유한 “신상캐시”(제28조 제1항 참고)에서 “광고비” 상당의 “신상캐시”를 차감하는 방식 또는 (2) 그밖에 “딜리셔스 광고플랫폼”에서 선택한 방식을 통해 “광고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도매회원”에 대한 “광고비”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제반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단위로 발행합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의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10)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2)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 및 ‘도매 회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3)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4) 자동 접속 프로그램, 크롤링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5)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및 기타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또는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거나 위협할 우려가 있는 행위
3.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도매회원”(이하 본 항에서 ‘도매회원’이라고만 합니다)은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의무를 부담합니다.가. "도매회원"은 "광고계정"을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를 들면, “도매회원”의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광고비 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나. "도매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 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①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②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③ "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④ 기타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다. "도매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를 통해 "도매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라. "도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 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마. "도매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 됩니다.
바. "도매회원"은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사. "도매회원"은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아. "도매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도매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 제20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광고 집행의 중단
“도매회원”은 언제든지 “딜리셔스 광고플랫폼”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해당 “광고”의 집행이 중단됩니다.
제17조 전환추적의 이용
1. “도매회원”은 “광고계정”을 통하여 집행되는 광고 효율의 정량적 분석과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위해 “광고대상 등”과 관련하여 소매업자들의 상품 구매 및 결제 데이터인 전환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통하여 수집된 전환데이터를 “도매회원”의 광고 집행의 최적화 용도 및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도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3.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 이용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8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문제가 되는 게시물 혹은 문제가 되는 계정의 전체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숨길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허위 상품 혹은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8)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9)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 및 ‘도매 회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0) 기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저작권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email protected]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핸드폰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창 등의 수단을 통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회원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20조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광고운영정책 등을 통해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한 이용자의 신용카드 부정거래 등 이와 유사한 형태의 부정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사용기록이 없는 경우, 사업자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원권리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같은 아이디로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접속하는 경우 회원권리의 보호를 위해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자동화된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의 시스템 안정성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사”는 “도매회원”이 회원ID에 대해서 제재를 받은 경우 제재 기간 동안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1항에 따라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도매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도매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엔 별도의 이의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도매회원”은 본 조에 따른 “광고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도매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취소합니다.
8. “도매회원”은 본 조에 따라 “광고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도매회원” 정보를 수정하는 등 “이용제한” 사유를 시정한 후 “회사”에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12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회원자격 상실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때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0. “회사”는 “광고”의 대상이 된 “광고대상 등”을 소유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등에게 해당 광고의 게재 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광고 서비스의 “이용제한”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및 기준 등을 광고운영정책 등을 통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12.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사이트 내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서면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회사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 안내, 기타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7조 (배송서비스)
1. 배송서비스란 회사가 소매 회원이 도매 회원으로부터 구매한 재화 등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소매 회원과 도매 회원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배송비는 배송서비스를 위해 소매 회원이 회사에게 지불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4. 소매 회원은 사이트에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및 배송비를 결제함으로써 배송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소매 회원이 제4항의 신청을 하는 경우 이를 검토하여 해당 재화 등의 배송을 위해 소매 회원을 대신하여 도매 회원에 대한 주문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소매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안내 등 조치를 합니다.
6. 도매 회원은 소매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의 배송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관련 재화 등을 공급하여야 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1) 품절 등으로 인해 재화 등의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2) 재화 등의 품질이 사이트에 게시된 것과 현격한 차이가 있는 등 그 가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7. 회사는 소매 회원이 구매를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해당 소매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요청받은 조치(환불 혹은 미송)를 취합니다. 이 때 환불조치를 취할 경우에는 관련 거래대금을 수령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배송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수령한 소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품 및 교환할 수 없습니다.1) 소매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2) 소매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27조 (배송대행서비스에 대한 특칙)
1. 배송대행서비스란 회사가 소매 회원을 대신하여 도매 회원으로부터 구매한 재화 등을 소매 회원의 고객인 소비자(이하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배송대행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이용시간 및 대상 상품, 대상 회원 등을 별도로 정해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배송대행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배송상품, 배송거리 등에 따라 이용요금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부과되는 배송대행서비스 이용요금을 사전에 소매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소매 회원은 회사의 별도 승인이 없는 이상 배송대행서비스가 적용되는 재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재화 등 그 자체와 배송대행서비스를 구분해서 결제, 청약철회, 환불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배송대행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도매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수령한 이후부터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배송사고, 재화 등의 훼손 등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부담하며, 만약 원만한 분쟁해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분쟁을 해결합니다.
6. 회사가 소비자와 수 차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계속 연락이 되지 않아 배송이 불가능한 경우 등 회사의 합리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배송이 불가능한 경우, 재배송 또는 환불처리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배송비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소매 회원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수령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음 각호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관련 대금지급의무 및/또는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합니다.1) 배달주소지를 소매 회원의 과실로 잘못 등록하거나 작성한 경우 단, 배달주소지 오류는 재배달 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소비자와 수 차례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8. 본 조는 회사의 배송대행 용역에 대한 책임범위 등을 규정하며, 이 약관의 다른 규정에 따라 도매 회원이 취급하는 재화 등에 대한 책임소재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신상캐시 및 포인트)
1. “신상캐시”란 “회원”이 (1) “회사”로부터 유상 구매(이하 ‘충전’)하거나 (2)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재화 등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취득(적립)하는 포인트로써, “소매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재화 등에 대한 거래대금 및 배송비를 결제함에 있어 단독으로(전부결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일부결제) 지급수단으로써, “도매회원”은 “딜리셔스 광고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충전금이자 “광고” 집행 시 결제대금의 지급수단으로써, “신상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충전금이자 결제대금의 지급수단으로써, “신상캐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충전”한 “신상캐시”는 환불이 가능하나,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적립된 “신상캐시”는 환급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충전”한 “신상캐시”를 “회사”가 정한 방식 및 범위에 의하여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서만 양도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보유한 “신상캐시”는 소멸시효가 경과하는 경우 소멸됩니다. 회원이 유상으로 충전한 “신상캐시”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5년간입니다. 한편 기존에 유효기간이 규정되어 있지 않았던 “신상캐시”의 유효기간은 본 개정약관 적용일로부터 5년간으로 정합니다. 그밖에 회사의 이벤트 또는 서비스 정책,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하여 무상으로 지급되는 “신상캐시”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내부 정책 등에 따라 개별적으로 설정한 바에 따르며 기존에 유효기간이 규정되어 있지 않았던 경우에는 기본 3개월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회원별 별도 고지가 있는 경우 별도로 고지되는 기간에 따릅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신상캐시”를 취득하거나 사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회수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도매회원”이 무상 제공된 “신상캐시”를 “광고비”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도매회원”에게 위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제공 중단 또는 종료에 대해 사전 고지하며, 위 고지된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무상 제공된 “신상캐시”는 소멸합니다.
7. “회사”는 “도매회원”이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신상캐시”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광고계정”에 예치된 “신상캐시” 중 유상으로 충전된 “신상캐시”의 범위 내에서 “환급” 의무를 부담합니다.
8.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은 해당 “광고계정”과 관련하여 제7항에 따른 “신상캐시”의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환급”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별도의 인증절차 진행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회사는 내부 정책 등을 통해 “신상캐시”의 보유, 충전, 결제, 송금, 받기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신상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도매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도매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11. 회사는 본 조에서 규정한 사항 이외에 “신상캐시”의 취득 및 이용 등과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정책 등을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운영정책 등은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공지 후 본 이용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0조 광고계정 탈퇴
1.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2. “멤버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속해 있는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도매회원”은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으로 있는 경우, “광고계정”에서 탈퇴하고 난 이후에 “도매회원”으로서의 서비스 탈퇴가 처리됩니다.
4. “도매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해당 “도매회원”은 “회사”의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도매회원”의 계정으로 서비스 또는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을 다시 이용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1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딜리셔스 광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도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도매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도매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32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신 장애, “광고 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들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가 직접 관여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신상마켓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신상마켓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단, 신상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경우 ‘배송서비스’에 한하여는 예외로 합니다.
9.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정기점검 등 예정된 서비스 제공 중단에 해당하지 않는 장애로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책임이 면제됩니다.가. "회사"는 "도매회원"이 "딜리셔스 광고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광고매체“ 및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 게재 중단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가 “도매회원"에게 우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도매회원"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해 “도매회원"에게 “광고”의 이용조건 설정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도매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도매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됨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설정된 조건과 다르게 진행되는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광고운영의 편의를 위해 “도매회원"에게 광고 조건(기간, 이용료 등)을 설정하면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게재 및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도매회원"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광고 운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며, "회사"는 자동 광고 운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권한설정"을 통하여 권한을 위탁하거나 위탁받은 “도매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분쟁 해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3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